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딤딤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센텀시티 딤딤섬 소개로 돌아왔습니다.
딤섬은 중국 광동 지역의 음식으로 '마음에 점을 찍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이는 배를 꽉 채워 먹는 것이 아니라 점을 찍듯이 끼니 사이에 간소하게 먹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작년 엄마와의 홍콩여행에서 맛보았던 딤딤섬이 ! 한국에도, 그것도 우리집이랑 가까운 센텀시티에 들어왔다길래 방문하였어요. 엄마가 홍콩음식은 입에 맞아하지 않으셨는데 딤딤섬은 매우 만족하셨거든여. 이번엔 남자친구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센텀시티 딤딤섬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9층 식당가에 위치해 있어요. 에스컬레이터 내리자마자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 않아요. 거의 센텀시티몰이 생긴 이후로는 센텀시티몰 파미에 스테이션에서만 밥이나 간식을 먹었는데, 9층 식당가가 새롭게 리뉴얼하고 딤딤섬 말고도 먹을게 엄청 많아보이고 사람들이 북적북적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딤섬으로 소개된 "딤딤섬" 이라고 적혀있는데, 홍콩에서 딤섬 딱 한번 먹었지만 인정합니다. 진짜 맛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셔서 내부는 찍지 못했지만, 홍콩 딤딤섬은 정말 로컬식당 같은 분위기인데 아무래도 센텀시티 딤딤섬은 백화점에 입점하다보니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가 있었어요. 주방이 오픈되어 있다보니 더욱더 음식을 믿고 먹을 수 있겠죠?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시고 요청한 사항을 바로바로 처리해주시는 부분이 특히 좋았습니다.
2인 세트 메뉴가 있던데, 저희는 세트를 시키지 않고 각각 메뉴로 주문했는데요. 결국 세트가격이나 개별로 주문한 가격이나 비슷해서 진짜 이걸 먹어야 싶은게 없으면 2인 세트 메뉴를 주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세트메뉴에 인기있는 메뉴들이 거의 포함이 되어있어요.
저희는 하가우, 샤오롱바오, 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가지딤섬, 돼지고기 차슈 덮밥을 주문했어요.
메뉴를 보니 홍콩 딤딤섬 보다는 아무래도 가격도 UP 되고, 메뉴가 많이 줄어들었네요. 먹어본게 다 맛있는 것들 었으니, 이번에도 홍콩 딤딤섬에서의 주문과 비슷하게 (거의 똑같이) 주문해봤어요.
차슈덮밥, 하가우, 샤오롱바오, 가지딤섬, 게살 돼지고기 샤오마이 순인데요.
남자친구가 차슈덮밥은 진짜 엄지척! 했어요. 차슈덮밥 지가 거의 다먹음.... 같이 있는 소스에 차슈 콕 찍어서 밥위에 올려서 먹고, 같이 나온 청경채도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먹으라고 강요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야채를 싫어하니까 청경채는 안 먹습니다.
하가우는 안에 새우살이 오동통 씹는 식감이 정말 끝내줬고, 새우만두, 새우교자, 새우딤섬 이런것들 기대하고 먹어보면 새우를 갈아 넣어서 씹는 맛이 거의 안나는데 딤딤섬의 하가우는 새우가 거의 통째로 들어가 있는 듯 했어요. 먹을 걸로 장난 안쳐서 넘 좋았지요.
샤오롱바오는 숟가락으로 살짝 받쳐서 들어올려서 숟가락 위에서 만두피를 살짝 찢어서 육즙(?)을 뺀 다음에 식혀서 한입에 후루룩 먹어야 제맛이죠. 먹다보면 느끼한데 간장에 같이 주는 채 썬 생강을 담궈놨다가 딤섬위에 올려서 먹으면 하나도 느끼하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는 생강을 여러번 리필했어요.
샤오롱바오 옮기다가 지들끼리 너무 붙어있어서 피가 찢어져서 국물이 흐르는데 넘 가슴 아팠어요. 내 입으로 들어오기전에 다 흘러 버리다니.. TT
가지딤섬은 가지사이에 만두소를 넣어서 같이 쪄낸 음식이었는데, 특이하고 맛있어요. 홍콩에서는 고추사이에 만두소를 채운 딤섬도 있었는데, 센텀시티 딤딤섬에는 그 메뉴가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것도 진짜 맛있는데..
샤오마이까지 다 먹고 나니 살짝 배가 부르더라구요. 입도 느끼하니까 콜라를 원샷하고, 원래는 차랑 같이 먹으면 하나도 안 느끼한데 차값에 5천원을 지출하기 싫어서 콜라로 대신했어요. 느끼할 땐 생강+간장 조합 잊지마세요!
메뉴판 뒤에 보니 딤딤섬 지점들이 나와 있었는데요. 한국에는 대구 신세계백화점과 부산 신세계백화점 두 군데에 입점되어 있네요. 서울에 없는데 부산과 대구에 있네요. 상하이에도 딤딤섬 지점이 있는 걸 진작 알았다면 정두 안가고 딤딤섬 갔을텐데 아쉽네요. 홍콩, 대만, 상하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딤딤섬 지점 하나만 들려도 딤섬을 맛보고 충분히 만족하시리라 생각되요.
제가 갔던 홍콩 몽콕점은 몽콕 야시장과도 가까워서 딤섬먹고 야시장 구경하는 코스에 아주 제격이구요. 숙소랑 가까운건 조던점이었는데, 다음에 홍콩을 또 가게 된다면 조던점도 가보면 좋겠어요.
딤섬 가격대는 3~4피스에 5~7천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고, 드셔가면서 추가 주문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느끼해서 많이 안먹혀요. 하지만 저는 딱 적당하게 잘 먹었습니다.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오시면 딤섬은 센텀시티 딤딤섬 추천합니다. :D
내일은 괌 여행준비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안녕-.